본문 바로가기

IT

탈옥 아이폰 금융앱(모바일뱅킹) 종결자 Financiabler Advanced

* 탈옥의 폐해를 주장하시는 분들, 금융앱의 개조가 위험하다고 꺼려지시는 분들은 보지마시기 바랍니다. ^^


햄릿의 유명한 대사가 있죠. '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'

하지만 지금 우리 탈옥폰 사용자들의 가장 큰 고민 가운데 하나는
'탈옥 (SBSetting + biteSMS + KuaiDial 등)' 이냐 '은행,증권 등 금융서비스(모바일뱅킹)'냐 그것이 문제로다 일 것입니다.

저 또한 탈옥의 편리함을 포기할수 없어 금융서비스를 이용해보고자 몇시간씩 골머리를 앓으며 씨름해 패치작업을 해보기도 했습니다.

얼마전부터 소문으로 들어오던 Financiabler의 Advanced 버젼 오늘 삼일절을 맞이하여 공개되어 당장 설치해봤습니다.

*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개발자님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.
http://diamecca.tistory.com/6

귀한 지식과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이런 유용한 앱을 만들어주신 개발자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.


◎ 설치방법
1) cydia 소스 추가: http://vvd.kr/repo
2) Financiabler Advanced 로 검색
3) 설치-끝

1) 실행 초기화면


2) 하단의 AppList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금융앱의 목록이 나옵니다.
버젼이 녹색으로 나오는 것은 이미 패치가 된것이고, 붉은 색으로 나오는 것은 아직 정품앱 상태인 것입니다.
(설치 후 그대로 붉은 색으로 나오는데, 앱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녹색으로 바뀝니다.)


3) 수정하기 원하는 금융앱을 선택하면 MediaFire 화면으로 연결되는데,
처음에는 좌측 같이 대기화면이 나온 후 잠시 기다리면 우측과 같이 바뀌는데 여기서 'Click hear to start download'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.


4)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종료후 해당 앱을 실행해 보시면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.